농기계관리,수리,자동차정비

트라고 에어챔버 교환

포크레인1 2014. 12. 27. 15:52

점 찍은 부분만 풀어주면 에어챔바가 분리됩니다.가느다란 파이프 선은 외부에서 구리스를 주입하도록 깔아놓은 호스입니다.

구리스 주입이 엄청 편하고 좋습니다.5분이면 구리스주입 끝입니다.전체 까는데 비용은 약 7만원 들었습니다.

혼자 작업하니 약 반나절 걸렷습니다.

 

 

처음엔 동그라미부분에서 공기가 샜는데 며칠지나니 화살표부분에서 공기가 누출되어 차가 운행불가 되었습니다.

 

신품입니다.나사가 풀어져 있는데 브레이크 해제상태의 챔버입니다.

 

신,구품 비교사진입니다. 구품도 브레이크해제 상태입니다.운행중 더블챔바에서 브레이크가 잠기면 사진처럼 볼트를 최대한 풀어주면

브레이크가 해제상태로됩니다.하지만 다른챔바는 정상작동입니다.

 

조립전 길이를 고품에 맞춰서 같게 조정합니다.

 

이렇게 장착해주면 끝입니다. 라이닝 조정은 안해도 자동조정됩니다. 자동조정이 아니라면 깔깔이조정나사로 끝까지 조여준 후

약3칸정도 풀어주면 라이닝 조정 완료.

 

 

라이닝 조정전에 브레이크해제를 작동상태로 원위치로 해야 합니다.시계방향으로 끝까지 조여주면 됩니다.

수리완료 후 찍은 제차 사진입니다. 휘발유만 싣고 다니는 유조차입니다.

주유소에서 제발 담배좀 피우지 맙시다.제일 겁나는 게 라이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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