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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 요소수노즐 막힘 수리

포크레인1 2021. 4. 27. 21:17

요소수덩어리가 하얗게 끼어 있습니다.

 

노즐은 종이컵에 뜨거운 물을 받아와서 깨끗이 씻어 넣어면 됩니다.물에 한참 담가 뒀다가 에어로 불든지 아니면 그냥 헹궈도 됩니다.

 

 

덩어리를 제거할땐 조그만 끌 종류의 도구를 사용하면 쉽습니다.

 

아랫부분 에어크리너 모양의 필터는 에어로 청소하면 됩니다.분진이 많이 납니다.
보기엔 깨끗해도 꺼집어 내서 에어로 불면 시커먼 매연먼지가 엄청납니다.빼낼땐 손잡이 잡고 빼면 바로 빠집니다.끼울땐 가스켓을 잘 끼워 넣어야 합니다,미리 사진을 찍어두면 좋습니다.
노즐 안쪽 부분입니다. 밬에서는 안 보여서 안쪽에다 넣고 사진을 찍은 상태입니다.노즐주위에 덩어리가 많습니다.노즐부위는 힘들어도 반드시 깨끗하게 제거해야 덩어리가 덜 생깁니다.

 

 

 

 

 

 

고정 시키는 반도입니다.조립 시 제대로 끼워 맞춰야 합니다.
처음 반도 제거 시에는 분리가 잘 안됩니다.사진처럼 드라이버를 이용하면 쉽습니다.큰 드라이버가 유리 합니다.
에어로 불어내면 분진이 뒤쪽으로 나오고 뒤에서 불면 사진의 작은 구멍들 사이로 분진이 나옵니다.

 

 

 

 

 

 

 

 

 

 

 

 회사형님 차인데 이 차는 깨끗합니다,분진만 불어내고 조립합니다.

 

요소수 관련하여 또 에러가 떠서 정비공장 안 가고 직접뜯어 보았습니다.새차 출고 후 13000키로에 같은 현상으로 요소수덩어리 제거했는데 12만키로 주행 후 오늘 또다시 요소수관련 에러가 뜹니다.앞서 수리시에 노즐부위는 구석이라 잘 안보이고 손도 잘 안들어가서 그 부위는 제대로 덩어리를 제거 하질 않아 다시 같은 현상이 나타난 거 같습니다.수리시에는 차량 열이 완전히 식도록 한시간 정도 지난 뒤 손을 넣어 조그만 끌 종류의 도구로 요소수 덩어리를 제거하면 쉽습니다.오늘은 갑자기 수리하느라 일자드라이버로 했는데 힘이 듭니다.뜯은 김에 에어크리너모양의 필터도 에어로 깨끗이 불어냈습니다.매연 분진이 엄청나게 나옵니다.에어크리너 청소할때 만큼 분진이 날립니다.수리는 별로 어렵지 않는데 볼보 사업소 가면 수리비가 제법나옵니다 또한 쓸데없이 진단기 물려놓고 공회전만도 두어시간 합니다.그냥 조그만 끌로 요소수덩어리만 제거하면 에러코드 바로 없어지고 시간도 한시간 반 정도면 충분합니다.전에 사업소가서 수리시간만 다섯시간 넘게 걸리고 너트 산 뭉갠거 생각하면 화가 납니다.별거 아닌 고장을 공임을 비싸게 주고 고칠 이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