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수 관련하여 또 에러가 떠서 정비공장 안 가고 직접뜯어 보았습니다.새차 출고 후 13000키로에 같은 현상으로 요소수덩어리 제거했는데 12만키로 주행 후 오늘 또다시 요소수관련 에러가 뜹니다.앞서 수리시에 노즐부위는 구석이라 잘 안보이고 손도 잘 안들어가서 그 부위는 제대로 덩어리를 제거 하질 않아 다시 같은 현상이 나타난 거 같습니다.수리시에는 차량 열이 완전히 식도록 한시간 정도 지난 뒤 손을 넣어 조그만 끌 종류의 도구로 요소수 덩어리를 제거하면 쉽습니다.오늘은 갑자기 수리하느라 일자드라이버로 했는데 힘이 듭니다.뜯은 김에 에어크리너모양의 필터도 에어로 깨끗이 불어냈습니다.매연 분진이 엄청나게 나옵니다.에어크리너 청소할때 만큼 분진이 날립니다.수리는 별로 어렵지 않는데 볼보 사업소 가면 수리비가 제법나옵니다 또한 쓸데없이 진단기 물려놓고 공회전만도 두어시간 합니다.그냥 조그만 끌로 요소수덩어리만 제거하면 에러코드 바로 없어지고 시간도 한시간 반 정도면 충분합니다.전에 사업소가서 수리시간만 다섯시간 넘게 걸리고 너트 산 뭉갠거 생각하면 화가 납니다.별거 아닌 고장을 공임을 비싸게 주고 고칠 이유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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