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관리,수리,자동차정비

히타치 엔진톱 수리

포크레인1 2020. 3. 4. 21:20

드라이버로 조립이 풀리는 순간 스프링은 날아 갑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아래 조립사진 참고 바랍니다. 

 

 교환 할 부품들입니다. 부품 해체 시 동그라미 부분의 파란색부분 스프링을 조심해야 합니다.

드라이브로 피스를 제거하는 순간 스프링이 어디론가 날아 가는 수 가 생깁니다.

날아가면 못 찾을 확률 90%입니다.그러면 통째로 교환해야 합니다.

저 스프링은 조립 시에도 조심해야 하고 끼우기도 요령이 없으면 좀 까다롭습니다.


 

화살표 부분의 점은 연료 걸름 망입니다.에어로 불면 날아 가기에 역시 조심해서 다뤄야 합니다. 깨끗하고 널믄 곳에서 손으로 막은 후

에어청소 하면 됩니다.걸름망은 그대로 끼워 넣으면 됩니다.


 

 화살표 부분의 점 아래에 스프링이 들어갑니다.보기보다 조립이 잘 안됩니다.부품이 너무 작아서 손으로 만지기가 어려워

조립이 잘 안 됩니다.무엇보다 스프링이 잘 튕겨 날아 가버리기에 조심하느라 더 어렵습니다.



 

 다시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동그라미 부분이 톱날 브레이크 안전스위치입니다. 다른 메이크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시동 시에는 항상 누른 상태가 되어야 시동이 유지됩니다.


엔진 회전수 조정하는 곳입니다.오른쪽은 공회전 조정나사인데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공회전이 올라갑니다.

공회전이 너무 빠르면 반시계 방향으로 조금씩 돌리면 됩니다.

왼쪽은 최대출력 조정나사인데 악셀레버를 최대로 당겨 조정하면 됩니다.시계방향이 출력이 올라가고 반시계 방향이 떨어집니다.

 

 

차고지에서 코로나19 때문에 일도 없고 해서 회사친구가 시동이 안 걸린다기에 가져온 엔진톱입니다. 연료필터 교환 후 캬브레다 떨림판막?까지 교환하고 나니 시동이 잘 걸립니다.

캬브레다의 작은 스프링은 분해 시 튀어나와 분실하기 십상입니다.분해 시 조심해야 하고 조립 시에도 부품이 작아 스프링 끼워 맞추기가 힘듭니다.스프링을 비스듬하게 끼워 넣은 후 살며시 볼트를 걸어 작은 일자드라이브나 큰 케이블타이를 끝부분을 잘라 일자 드라이버처럼 해서 스프링을 살짝 눌러 홈에다 밀어 맞추면 조립이 쉽습니다.

스로틀 조정은 H.L 두 구멍이 있는데 H는 최대출력 조절나사,L은 공회전 조정나사입니다.둘다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회전 수가 올라갑니다.조정은 엔진 시동 상태를 봐가며 적정회전 수로 조정하면 됩니다.안전버턴을 누른 상태에서 시동을 걸고 조정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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