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벨트와 탈곡벨트를 교환하려면 화살표 부분의 벨트이탈방지 가이드를 먼저 탈착해야합니다.
빨간 점부분 세군데 볼트를 풀고 바깥 가이드 제거 후 안쪽 가이드가 헐렁한 상태서 손을 녛어 밸트를 끼워 넣어면 됩니다.공간이 좁아 볼트를 다 풀면 나중에 볼트체결이힘들어 세개만 풀고 하였습니다.텐션도 분리합니다.가이드가 많이 불편합니다.
긴 드라이버로 틈을 벌려가며 밀어 넣습니다.
안 들어가면 풀리커버의 틈을 약간 벌려서 밀어 넣으면 됩니다.
화살표부분을 빠루나 긴 드라이버로 벌려서 벨트를 넣어주면 됩니다.
파이프까지 동원 했습니다.
밋션쪽 예취부 구동벨트입니다. 이 벨트가 늘어나면 예취레버나 버턴.전동클러치버턴을 눌러도 예취부 작동이 잘 안되고 되다 안되다 합니다.
벨트교환 한지가 오래 되었다면 이부분을 먼저 확인하면 됩니다.그다음 전동모터나 와이어길이조정 텐션확인하면 됩니다.
교환 한 벨트입니다.요즘은 국산 동일벨트도 일본산이랑 성능이 비슷하다고 합니다.그런데 큰 벨트전문점이 아니면 잘 없습니다.
대부분 일산을 선호하기 때문이라는데 대동콤바인은 국산으로 대체가 되었다고 합니다.
공간이 좁아 작업하기가 상당히 불편한데 정비복을 입고 이리저리 뒹굴어가며 그나마 편한 자세에서 손을 넣어 작업해야 합니다.
관리기 벨트교환과 같은 작업이라서 관리기를 한번 보시고 작업하면 쉬울겁니다.
콤바인 작업시 씹히는 소리가 많이 났었는데 교환 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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